본문 바로가기
독서

태어남에 관하여 팀켈러

by ezrabible 2020. 10. 4.

태어남에 관하여

팀 켈러의 인생베이직, 팀켈러 지음, 두란노

 

거듭남이라는 주제는 한국에서는 뜨겁고도 관심이 많은 주제인데, 팀켈러의 이번 책은 이 주제에 대해서 분명하고도 성경적인 기준을 갖게 해주고 있다. 더불어서 첫번째 챕터의 제목은

 

모든 인간 '부모'를 통해 태어나게 하셨다 인데..

이 첫번째 챕터에서 부모의 역할에 대한 성경적인 기준과 함께 구원, 거듭남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적절한 예를 들어서 잘 설명하고 있다.

 

특별히 38page에 언급된,

복음이란 곧 자격 없이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는다는 메세지이기 때문이다. 그리스도의 구원은 유능하고 성공한 강자의 몫이 아니라 자신이 그렇지 못함을 과감히 인정하는 사람의 몫이다.

(p38)

 

문구는 우리의 구원의 가치가 얼마나 놀라운지, 그리고 이 세상의 법칙과 얼마나 대조적인지 분명하고도 감동적인 문구로 알려준다.

 

강자만이 살아나는 세상의 법칙에서 모두 강자일순 없는데, 그렇게 강자의 세상에서 인정받지 못한 많은 사람들도 여전히 하나님의 세상에서는 다시 태어나서 하나님 앞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사람으로 거듭날수 있는 큰 가능성을 제시해주고 있다.

 

복음은 모든이들에게 희망이나 특별히 연약하고 세상에서 빛을 보지 못하고 억울함을 많이 당한이들에게 더 열려 있다는 소식이 이 세상에서 가장 빛된 소식이 아닐까 한다.

 

세상의 법칙에서 승리하는 사람만 살아갈 수 있다면, 이 세상은 결국 모두가 함께 살아갈 순 없을 것이다. 그런데 복음으로 인하여 세상의 법칙에서 승리하지 못하는 사람도 복음으로 인해서 승리하게 되니 지금까지 이 세계가 존재하고 있는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.

 

반응형

댓글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