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성경강해/시편

시편 3편 하나님과 동행하고 계신가요?


1. 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

  - 인생들은 시기와 질투로 인하여 그 사람의 바름,정직함,의로움과 상관없이 그들을 대적하여 무너뜨리고자 합니다.

  - 인생은 원래 그 속에 악이 있어서 그들도 모르는 사이에 사람을 미워하고, 죽이고 싶어하기까지 하는것이 사람입니다.

  - 그러나 우리의 잘못으로 인한 대적들이 생겨남을 잊어서는 안됩니다.


2. 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한다 하나이다 (셀라)

 - 하나님의 구원은 우리의 어떠함과 상관없습니다.

 - 물론 하나님의 구원이 하나님의 주권과, 인생이 스스로를 겸손하게 자신의 위치를 깨닫고 회개할때 일어납니다.

 - 그러나 사람들이 하는 말들이 우리의 구원을 어떻게 할수는 없습니다.

 - 구원은 오직 하나님께만 달려있습니다.


3.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

 - 인생은 우리가 의지할 수 있는것이 못됩니다.

 - 우리 인생에 어려움과 공격들이 넘칠때 우리를 지켜줄 수 있는 방패는 오직 하나님이십니다.

 - 우리 스스로를 우리는 영광스럽게 하고자 합니다. 그러나 우리의 영광은 우리가 아니고 오직 하나님이십니다.

 - 우리를 세우기도 하고 낮추기도 하시는 분은 인생들이 아닌 하나님임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.


4. 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의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 (셀라)

 - 인생에 어려움이 찾아오는것은 인생들에게 슬픔이지만, 오히려 그것이 인생들에게 복된 일이 됩니다.

 - 왜냐하면 인생들은 어려운 환경이 아닐때는 하나님을 잘 찾지 않습니다. 스스로의 힘으로 많은것을 해내려고 하는 습성이 있습니다. 

 - 그러므로 인생이 어려울때, 우리는 기본적으로 우리보다 능력이 많고 상황을 바꾸실 수 있는 절대자를 의지하고 부르짖게 됩니다.

 - 그래서 우리의 어려운 환경이 우리에게 복이 됩니다.

 - 우리가 어려운 환경에서 부르짖을때 그때 하나님께서 응답하십니다.


5.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

 - 우리가 잘 수 있는것도, 일어날 수 있는것도 모두 하나님의 보호하심입니다.

 - 우리가 편히 잘 수 있는것, 그리고 아침을 맞이하는것, 이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깨닫는것이 인생에서 매우 중요합니다.


  

6. 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

 - 천명도 아닌 천만인입니다.

 - 그들이 무장된 사람이고 힘이 센 자들이고 권력을 가진 자들입니다. 나를 충분히 헤할 수 있는 이들입니다.

 - 당연히 두려워해야 하는 상황인데, 두려워 하지 않을 수 있는 이유는 오직 하나님을 의지함입니다.

 - 그들 보다 하나님이 더 위대하시고 강하시다는걸 아는 자만이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 - 누구를 두려워합니까? 사람입니까? 하나님입니까?


7.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꺾으셨나이다

 -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께서 우리의 억울함을 모두 해결하실 겁니다.

 - 우리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여도 해결되지 않습니다.

 - 왜냐하면 이땅에서는 원치 않지만 악이 승리하는것처럼 보일때가 많습니다. 사람들이 그 악한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.

 - 그러므로 억울하고, 분한일을 당하더라도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, 하나님께 맡겨버리는것이 우리의 영적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.

 - 잊어버리고, 그들과 상관하지 않고 하나님 안에서 나에게 주어진 일을 최선을 다하는것이 지혜입니다.

 - 부정적인것을 가까이 하면 그것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.

 - 선하고, 좋은 것들의 영향력 안으로 적극적으로 들어가야합니다.

 - 그것이 악하고 불합리하고, 어려운 일들을 극복할 수 있는 도움이 됩니다.

 -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면 오히려 올무에 빠지게 됩니다.

 - 선하고, 깨끗한 사람들이 여전히 많습니다. 그들과 어울려야 합니다.

 - 그런 사람이 정말 없다면, 홀로, 주님과 진지한 시간을 갖는것이 최선입니다. 그보다 좋은것은 이세상에 없습니다.



8. 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(셀라)

 - 사람들은 우리를 구원하지 못합니다.

 - 돈도, 명예도, 권력도 우리를 악한 사람들로부터 자유롭게 하지는 못합니다.

 - 결국엔 하나님 밖에 없습니다.

 - 우리가 가질 수 있는 최고의 힘은, 가장 힘이 세고 강하신 하나님 곁에 늘 있는것입니다.

 - 하나님 곁에 거하고 계십니까?

 - 하나님과 동행하고 계십니까?

 - 이것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, 절대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기본원칙, 원리입니다.

 - 하나님과 동행하십시오.

 - 그것이 늘 승리의 비결입니다.